억압적인 사회에서 물질적인 함정에 의해 침몰 당하고 압도당하는 사람을 탁월하게 그림
1940년대 후반에는 더글라스 서크 감독과 빈센트 미넬리 감독에 의해 오필스 감독의 작업이 계승
(작품) 막스 오필스 <미지의여인으로부터의 지>(1948)
<포획>(1949)
1950년대 멜로 드라마
억압의 결과가 아니라 성적 욕망을 특정한 분화형태로 산출함에 따라 불행이 초래되는 “적극적인” 기제의 귀결이라는 것을 확인했다.
오늘날의 한국 사회는 성담론이 무성했던 시대로 평가할 수 있을 것이다. 성에 대한 이야기는 성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대학강좌에서 교양 과목을 설
1)19세기 이전의 러시아 음악
전통 : 고대부터 전래되었고 노래는 자연발생적이었음
민요 : 러시아민족의 정서가 풍부하게 내재되어 있었음→이러한 구전전통이 악기를 사용하지 않는 교회음악에서 더 강화되었음
교회음악? : 그리스 정교의 무반주성가 합창의 영향을? 받았음
17세기 표트르대제⇒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1.윤리학의 분류와 응용윤리학
(1)응용 윤리학의 의미와 필요성
윤리의 의미
윤리(ethics) : 인간관계의 이치와 도리로, 인간이 살아가면서 지켜야 할 도덕적 행동의 기준이나 규범을 의미. 윤리학은 바로 이 기준과 규범을 탐구하는 학문으로 철학의 한 분류이고, 이론학문에 비하여 실천학문의 성격이
한국 문학사에 언급된 1920년대 소설사 요약
1. 제 3장 8절 요약 - 이광수와 주요한의 문학사적 위치
이광수는 주요한과 함께 개화기 시대를 문학적으로 완성하면서 다음 세대로 새로운 형태의 문학적 도전을 가능케 해준 이중의 역할을 맡고 있다. 그의 작품 무정의 문학사적
Ⅰ. 서론
1. 편견이란
1) 편견의 정의
「어떤 아버지와 아들이 길을 가다가 교통사고를 당하여 아들이 크게 다쳤다. 아버지는 아들을 즉시 병원으로 옮겼고 의사의 수술을 받게 되었다. 수술을 마친 의사는 아들의 침대 옆에서 "제발 제 아들을 살려 주십시오" 라고 하느님께 간절히 기도를 올렸
자연주의적 양상
연구방법: 논문 검색 및 참고서적
Ⅱ. 1920년대의 시대적 상황
1) 1920년대 시대상황
1920년대는 문학 활동이 가장 활발했던 시기이며 우리 민족사의 가장 큰 봉기인 3·1운동의 여파로 인한 소위 일제의 문학정치가 시작된 시기이다.
1920년대 희곡은 1910년대의 의식과잉 연설
Ⅱ. 한국적 패션 디자인의 미적 특성에 관한 이론적 배경
1. 한국적 패션 디자인에 대한 정의
한국적 패션 디자인이란 한국적 이미지를 발현시키는 디자인을 의미하므로, ‘한국적 이미지’를 디자인을 통해 물체에 투영시켜, 그 결과물에서 한국이라는 정체성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디자인이라
미술 작가로는 시부 나테산, 수디르 팟와르단, 빈두 메라, 바하티 케로 등을 꼽는다. 이미 세계적 작가가 된 해외파 아니시 카푸르, 나리니 말라니, 푸시파말라 N, 스보다 굽타, 탈루 L N , 비란 순다람, 지티시 칼랏, 실파 굽타 등도 차세대 작가로 세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중 일부는 인도 현대회화의